별빛정원도서관
별자리 이야기, 우주행성 이야기 등 다양한 정보를 나누는 공간
1. 만약 우주선 밖으로 튕겨 나간다면? 영화 '그래비티' 보셨나요? 그 영화 속 한 장면의 주인공이 겪은 일을 상상해 보세요. 우주선 밖에서 수리 작업을 하던 우주인이 예기치 못한 사고로 손…
Read more »1. 우리가 그리는 별 vs 우주가 만드는 별 어릴 적 도화지에 밤하늘을 그릴 때, 우리는 항상 뾰족뾰족한 '별 모양( ⭐ )'을 그리곤 했습니다. 현재도 중요한 단어나 문장에 별표시로 체크를…
Read more »1. 당연하지만 이상한 질문.. "밤은 왜 어두울까?" 어두워진 밤하늘을 보러 창밖을 한 번 내다보신 적 있으시죠? 불빛이 많은 도시에서는 별이 잘 안보이지만 어쩌다 보이는 까만 바탕에 보…
Read more »1. 당신은 방금 '과거'를 보았습니다 퇴근길에 우연히 본 밝은 달, 혹은 여행지에서 마주한 쏟아지는 아름다운 별들. 우리는 그것을 '지금 이 순간'의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하…
Read more »1. 15일 만의 대반전, 사라졌던 달의 귀환 지난 설날 이야기에서 달이 태양 뒤로 숨어 보이지 않는 '합삭'의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그때 달은 태양과 지구 사이에 끼어 우리에게 어두운 뒷면…
Read more »설날이나 추석은 매년 달력을 확인해야 하죠. 우리 삶 속에 깊숙이 들어와 있지만 의외로 잘 모르는 우주가 우리에게 설날이라는 시간을 선물한 아주 특별하고 신비로운 방식 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1. 설날은 …
Read more »1. 의지의 문제가 아닙니다, 당신의 뇌가 '셧다운'되고 있습니다 드디어 올해 설날 연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가족들을 만난다는 설렘도 잠시, 꽉 막힌 고속도로 위에서 사투를 벌이다 …
Read more »1. 왠지 모르게 설레는 '공기의 변화' 시간 참 빠르네요. 엊그제 새해 인사를 나눈 것 같은데, 어느덧 2월의 문턱에 들어섰어요. 사실 2월 4일이 입춘인데, 2월 자체는 기온상으로 겨울의 …
Read more »